티스토리 뷰

반응형

 가끔씩 뭔가 몰두하거나, 평소와 다르게 갑자기 신경이 날카로워질때는 머리가 아플때가 있습니다. 장기적인 감기나 기타 질병으로 아픈거는 그 근본을 제거하야 머리아픔이 사라지지만, 단기적으로 머리가 아플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대처하면 신속하게 머리아픔을 날려버릴수 있습니다. 두통 참지 마시고 털어 버리십쇼!

 

▶ 즉시 실천할 수 있는 방법

1. 스트레칭

 

 최근 현대인들은 자리에 앉아 장시간 일을하게 되고, 회사업무와 상사로 부터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그럼으로 인해 어깨와 목에 피로가 누적이 되고, 뇌로 가는 혈액이 적절하게 공급이 안되어 두통이 유발됩니다. 의자에 앉은 상태에서 목과 어깨를 늘려주는 간단한 스트레칭을 하시기 바랍니다. 굳이 스트레칭 체조를 할 필요는 없으며, 본인이 생각했을때 목과 어깨 근육이 충분히 이완이 될 정도로 실시하시면 됩니다.

 

2. 지압

 두통이 발생되는 부분을 엄지손가락으로 꾹 눌어 지압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갑자기 하면 고통이 유발되므로 적절하게 힘을 조절해 가면서 실시하셔야 됩니다. 머리 지압이 완료되면, 얼굴의 눈부분도 가볍게 지압을 해지수고, 모든장기의 혈액순활을 담당하는 손바닥도 적절히 지압을 하여 혈액순환이 원활하게끔 해주시면 좋습니다.

 

3. 커피 등의 카페인

                                   

 카페인에는 혈액량과 혈압을 증가시키는 신경전달물질이 있어, 뇌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다만 많은 섭취는 몸에 해롭지만, 하루에 150mg 정도의 섭취는 두통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 두통을 예방하는 방법

1. 찜질

                                 

 

 두통은 근본적으로 뇌에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해 일어나는 결과적인 현상입니다. 찜질을 통해 체내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목과 어깨의 근육을 이완시켜 신체적, 정신적 안정을 취하게 되면 두통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질병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2. 한방차

                                   

 한방차만의 효능도 중요하지만, 따뜻한 차를 여유롭게 마심으로서, 정서적으로 안정을 취하게 됩니다. 대개 두통의 경우는 지속적으로 두토이 오기 보다는 단발적으로 오는 경우가 많으므로 적절한 휴식과 안정을 취하면 바로 없어지닌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한방차를 마시면서 시간적 여유를 가진다면, 사전에 두통이 오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다들 바쁘게 살아가느냐 본인의 몸보다는 가족의 몸을 생각하다 보니 머리가 아픈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잠시 하던일을 놔두고, 1시간 정도 한방차를 마시면서 스트레칭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본인을 좀더 사랑하는 하루가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