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직장인이라면 더더욱이 숙취해소가 필요할것이고, 또한 학교 친구들과 선후배간에도 친목도모차 간단하게 술을 접합니다. 딱 이 만큼만 먹고 말아야지 하면서도, 흥이 더해지면 나도 모르게 과음을 하게 됩니다. 이때는 집에 잘 찾아들어가기만 해도 성공일텐데요.

 하지만 다음날에는 벼락같은 두통와 폭풍같은 장 트러블로 고생을 합니다. 술에 들어있는 '아세트알데이흐' 성분이 신경을 자극하게 됨으로써 느끼게 됩니다. 어쨋든 그것보다는 해소가 더 중요하겠죠? 이때 최대한 빨리 해결하는 법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바로 실천할 수 있습니다.^^

 

 

1. 숙취해소법 즉시 실행.

  ① 물 많이, 자주 마시기

  체내에 수분은 알코올리 인한 탈수현상을 막아줍니다. 또한 알코올이 몸에서 빨리 배출될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도 합니다. 그래서 음주후 다음날 물을 많이 마시는 것도 중요하지만, 술을 먹을때 물도 같이 먹어준다면 술에 취하는 것도 방지해 줍니다. 물론 물을 먹으면서 더더욱 술을 먹으면은 안되는겠죠.

  ② 계속 말하기

  체내에 남아있는 알코올 성분은 호흡을 통해서도 배출이 됩니다. 회식장소에서도 말을 많이 하면 그 만큼 술일 마시는 양과 속도가 줄어드는 긍정적인 역할도 합니다. 옆사람에게는 좀 힘든일이지만, 음주 중과 음주 후에 꼭 말을 많이 하시는 습관을 기르십쇼. 탁월합니다.

 

2. 좋은 음식

  ① 우유

   우유에는 간기능을 도와주면서 알콜을 분해하는 성분들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특히 많이 알려진 초콜렛 우유는 카네킨란과 타우린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 일반 흰 우유보다는 더욱더 좋은 음식입니다.

  ② 콩나물

  아침에 일어나면 시원한 콩나물 해장국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은데, 좋은 습관입니다. 콩나물에는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해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게다가 콩나물 해장국은 따뜻한 물도 같이 섭취할수 있어 더욱 좋지만, 이때 너무 맵거나 자극적으로 해서 드시면 역효과가 날수 있으니 염두해 두시길 바랍니다.

  ③ 녹차

  식사후 간단한 녹차는 몸에 남아있는 '아세트알데히드' 성분을 분해사고 체내에 쌓여있는 독성물질을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회식에서는 충분한 물섭취를 하고, 말을 많이 하면서 즐겁게 흥을 더 하십쇼. 다음날에는 아침에 일어나 우유한잔을 마시고, 콩나물 해장국으로 아침식사를 하며, 마지막으로 녹차를 한잔하는 걸로 한다면 금새 정상으로 돌아온 느낌을 받으실 겁니다.

 하지만 아무리 숙취해소가 좋은 음식이라도 전날 과음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은 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적당한 운동과 적절한 음주습관이 건강도 유지하고, 흥도 유지하는 생활습관을 기르도록 합시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