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정보

코막힘뚫는법 강추

나눔정보. 2016. 11. 17. 05:00
반응형

 기온의 변화가 심각한 최근 비염이 있거나, 알레르기에 대한 민감하신 분들은 코가 막히기 쉽습니다. 한번 코가 막히고 나면 엥엥 소리도 나고, 갑갑하고, 목소리를 내는데 너무 불편합니다. 그리고 직업상 말하는 직업이신 분들은 코가 막힘으로 인해 여러가지로 불편하실 겁니다. 그래서 코막힘뚫는법에 대해 강추드리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단번에 코가 뚫리면 좋지만, 아래 사항들을 꾸준히 한다면 생각보다는 빨리 코가 뻥!~ 하고 뚫릴 것입니다.

 

코막힘뚫는법 강추 내용들

1. 식염수 이용

 코막힘을 뚫을려고 한다고 약국에 가서 얘기하면 식염수를 줄것입니다. 이 식염수를 막혀있는 코에 조금 떨어뜨리면 금방 코가 뻥!~ 하고 뚫립니다. 민간요법이 가장 좋기는 하지만, 코가 너무 막혀 있다면 이방법도 추천해드릴만 합니다.

 

 

2. 코 마사지 하기

 코가 막혔을때 코를 마사지 해주면 콧물이 멈추거나, 막혀있는 코가 뚫리기도 합니다. 따뜻한 물에 손을 씻고 코를 살포기 눌려주면서 하면 더욱더 효과가 좋습니다. 아니면 따뜻하고 증기가 있는 곳에서 한다면 더욱더 좋을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3. 사우나 하기

 목욕탕에 가시면 증기탕 등으로 뜨거운 스팀이 있는 방이 있습니다. 예전에 여러번 코막힘과 목감기로 인해 고생을 하다가 목욕을 하면서 증기탕에서 오랫동안 있어보니, 금방 낫는것을 느낄수가 있었습니다. 뜨거운 습기가 목이나 코로 들어가 체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함으로써, 면역체계가 좀더 원활하게 돌아갈수 있게끔 영향을 줍니다.

 

 

4. 몸을 따뜻하게 하기

 족욕이나 온탕에서 몸을 따뜻하게 하거나, 너무 건조하지 않는곳에서 따뜻한 곳에 있으면 원활한 혈액순환으로 뚫을수 있습니다. 겨울이나 기온변화가 심한날에는 온몸이 경직이 되어서 더욱더 코감기, 목감기 등이 걸리기 쉬우므로, 건지하지 않는곳에서 몸을 따뜻하게 한다면 많이 개선이 될것입니다.

 

5. 면역에 좋은 음식 섭취

 마늘이나 배등이 면역에 좋은 음식입니다. 특히 배는 감기등에 걸렸을 때 효능이 있는 좋은 음식입니다. 감기가 걸렸을때, 배즙과 꿀물등을 이용해 한스푼씩 섭취한다면 코감기, 목감기등에 아주 좋은 효능을 발휘 할것입니다.

 

 

 위에 언급드린 사항중에는 일시적인 부분도 있고, 장기적인 부분도 있습니다. 미연에 코막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몸의 혈액순환이 원활해야하며, 건조하지 않는곳에서 몸을 따뜻하게 하면 발생하지 않을 것입니다. 더욱이 꾸준한 운동과 적절한 식습관을 유지하신다면 탄탄한 면역체계로 인해 발생하지 않을 것입니다. 추운겨울에 항상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