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정보

40대다이어트 운동 추천!!

나눔정보. 2016. 12. 3. 01:00
반응형

 최근 건강검진을 받아보고 복부비만과 과체중으로 인해 약간의 충격을 받고 다이어트 운동법에 대해 알아보다고, 나이가 들어 40대가 되면 어떻게 다이어트를 해야 될까? 라는 생각이 문득 들었습니다. 40대는 불혹의 나이라고 하죠. 갑작스런 운동과 과격한 운동을 할 경우에는 신체적 부상을 입을수도 있는 나이이기 때문에 운동으로 얻으려는 득보다 실이 많은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40대다이어트 운동에 대해 가장 몸에 충격을 적게 주면서 운동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1. 걷기운동

 

 

 걷기 운동은 누구나 쉽게할수 있으며, 별도로 장비가 필요한것도 아닙니다. 특히 걷기운동은 혈액순환 촉진이 다른 운동보다 잘되고, 나이많으신 분들에게도 신체적 충격이 적어 콜레스테롤 및 혈압을 낮춰주며, 뇌졸증과 동맥경화를 예방하는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아래에 보시면 걷는것도 어떻게 걷느냐에 따라 소모되는 칼로리도 다릅니다.

 

날씨가 덥거나, 춥다고 해서 집에 너무 움츠려 있지말고, 실외로 나가 꾸준히 걷는건 어떨까요? 최근에는 도시에는 집주변에 산책할수 있는 곳이 많이 조성되어 있어 의지만 있으면 충분히 실천할 수 있으리라 봅니다.

 

 

 

2. 계단 오르기

 

 어느정도 걷기 운동이 활성화 되고 습관화 되면 그 다음부터는 계단오르기 입니다. 계단오르기는 왠만한 조깅운동보다 효과가 큰 운동입니다. 특히 유산소운동 중에서도 뛰는 만큼의 운동량을 가지고 있으며, 40대 이상인 분들이 천천히 하는 운동으로는 아주 제격입니다. 간혹가다가 계단오르기를 하시다가 발목을 접지르거나 하셔서 병원에 가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적절히 몸을 풀고, 걷기운동으로 몸을 따뜻하게 한후 계단오르기를 하신다면 절대! 부상입으실 일이 없을 것입니다.

 

 

 제가 40대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여러가지로 알아보니, 다들 건강식품을 많이 추천 하시는 것을 보았습니다. 물론 건강식품도 섭취는 안하시는 분들보다는 나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한번씩 건강보조식품등이 안 맞으신 분들도 계시는것 같구요. 하지만 절대로! 근본적인 운동으로 다이어트하는 것을 따라 올수는 없습니다. 지속적으로 꾸준히 걷기운동과 계단 오르기를 병행하신다면 뱃살이 빠지고 허벅지살이 빠지는 다이어트는 당연한 것이며, 정신적으로도 건강해 지는 본인을 만나볼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는 다이어트를 위해 어떻게 해야 되는지는 다~ 알고 있습니다. 단지 실천을 안할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요행을 바라지 말고, 구관이 명관이다 라는 생각으로 근본적으로 접근을 하셨으면 합니다. 다이어트 방법이 문제가 아니라 본인의 의지와 생각의 문제입니다. 위에 언급드린 2가지 운동으로 다이어트를 시작해 보십쇼. 40대, 50대, 60대가 되더라도 저 진리는 변화지 않습니다.

 다들 알고 계신 내용을 제가 어렵게 설명을 드린것 같습니다. 다이어트 화이팅!~ 하시고, 아이들과 부모님과 같이 야외로 걷기운동 나가보는건 어떨까요? 아이나 부모님이 좋아하실 겁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