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정보

표고버섯 효능

나눔정보. 2016. 9. 21. 21:16
반응형

 표고버섯 이란

 우리나라보다는 중국에서 더욱더 유명한 버섯입니다. 우리나라와 일본에서는 가장 값비싼 버섯이 송이버섯이자만 중국에서는 송이버섯이 없고 표고버섯이 가능 으뜸인 특산물로 인식되어 있습니다. 자연에서 생산도 되지만 지금은 인공으로 재배하여 생산량이 매우 많습니다. 약 600년 전 중국 명나라 오서라는 사람이 표고의 효능을 풍치혈파기익 이라고 하였습니다. 이는 독감이나 암에 속하는 풍 종류의 병을 다스리는 성분이 있다고 하여 예부터 약재나 식용으로 이용해 왔습니다.


 



 표고버섯 효능


1. 다이어트 효과

 성분에는 칼로리가 많이 낮습니다. 그래서 음식으로 섭취할 때 다이어트로 좋은 식품입니다. 또한 여러가지 방법으로 조리하여 먹을수도 있어 어느 음식에도 잘 어울립니다. 특히 씹는 맛이 고기 느낌이 나기 때문에 고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이라고 생각됩니다. 우리가 가장 잘 알고 있는 신*면에 도 많이 들어 있어 먹어보시면 맛이 익숙하다는 느낌을 받으실 겁니다.


2. 항암효과

 레티닌 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항암작용 뿐만 아니라 암세포의 증식을 막는데에도 뛰어난 기능이 있습니다. 혈액순환 개선 기능은 간에도 원활하게 영양공급을 해주어 항암효과 뿐만 아니라 체내의 독소를 제거해주는 역할도 합니다. 특히 섬유질은 장내의 발암물질을 배출해주는데 대장암을 더욱더 예방해 줍니다. 꾸준한 섭취는 대장과 소장에서 생기는 장염을 사전에 예방하는 효과를 가져다 줍니다. 


 

3. 고혈압에 좋은 효능

 레시틴 이라는 성부니 들어 있어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혈관이 깨긋해 지고 그럼으로 인해 혈압의 증가도 막아줍니다. 체내의 혈관의 불순물을 제거하고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다보니 깨끗한 피가 체내를 둘러싸게 되어 육체적으로 평안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뇌 발달

 렌티오닌 이라는 성분은 머리를 말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두뇌활동을 많이 하는 업무를 수행하시는 분은 꾸준한 섭취가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되고 스트레스도 예방을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학업에 한창 열중해야할 청소년 들이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학업뿐만 아니라 정신적 건강에도 많은 기여를 하게 될걸로 예상합니다. 


5. 빈혈 방지

 에고스테롤 성분은 체내에 들어와 있는 상황에서 햇빛을 쐬면 비타민 D가 생성이 됩니다. 비타민  D는 구루병이나 빈혈을 예방하는 역할을 합니다. 적당한 섭취와 적당한 야외 활동은 정신 및 육체건강에 좋은 효과를 가져다 줍니다. 


 

6. 위장의 염증 억제

 베카글루칸은 수용식 식이섬유로 위장관을 깨끗이 하는 역할을 합니다. 위에 염증이 있거나 속이 시린 분들은 가까운 병원을 찾아서 약물적 치료를 받는 것이 우선이겠지만, 그전에 가능하다면 식용으로 지속 섭취함으로서 자연적으로 치료하는 방법을 택하는 것도 장기적은 몸건강에 좋을것입니다. 


 표고버섯 재배

 송이과에 소속되는 버섯이다. 마른 나무에서 자라는 것으로 최근에는 인공재배로 많이 생산하고 있습니다. 나무를 자른후 자연시켜 1m 간격으로 재배를 하게 됩니다. 마른나무에 포자를 밀어 넣은후 기온이 따뜻해지거나 적당한 습기가 있으며 수풀에 5~6년 세워 놓으면 얻을 수 있습니다. 


 

 인위적으로 대량 재배가 가능하다 보니 우리가 언제든지 간편히 섭취할수 있는 음식이 되었습니다. 저도 이번에 포스팅을 해봄으로서 얼마나 우리 몸에 좋은지 알수 있었고, 별로 가격도 높지 않아 항상 음식에 넣어 먹는 습관을 들여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운동등을 통해 몸의 건강을 유지하는 것도 좋은 것이지만, 표고버섯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운동 못지 않게 육체적 건강을 유지하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그게 안된다면 지금이라도 생각할 때 음식에 넣어 먹거나 아니면 다른방법으로도 섭취하는 방법으로 건강을 유지하도록 합시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건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꽃송이버섯 효능  (0) 2016.09.24
새송이버섯 효능  (0) 2016.09.22
송이버섯 효능  (0) 2016.09.21
해독주스 만들기 & 효과  (2) 2016.09.21
블루베리의 효능  (0) 2016.09.21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