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정보

새송이버섯 효능

나눔정보. 2016. 9. 22. 01:30
반응형

 새송이버섯 이란?

 원산지는 어디일까요? 대개 버섯을 먹는 곳은 동양이라는 생각이 있으실꺼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아시아 쪽이 아닌가라는 생각을 다들 하시는데 원산지는 남유럽입니다. 저도 이사실을 알고 좀 놀랐습니다. 새송이버섯은 백색목재부후균의 한 가지로서 큰느타리버섯 또는 왕느타리버섯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말씀드린데로 남유럽 일대가 원산지 이며, 북아프리카, 중앙아시아, 남러시아에도 분포를 합니다. 팽이버섯과 동일하게 톱밥을 주원료로 하는 병재배방식으로 수확을 하게 됩니다. 초기에는 오뚝이 모양으로 생겨 있는데 자라다가 성숙해지면서 표면이 불룩한 형태에서 수평한 형태로 바뀌게 됩니다. 대는 흰색이고, 갓은 연한 회식을 뛰게 됩니다. 타 버섯과 비교되는 것은 수분함량이 타 버섯보다 적어 저장기간이 길며, 이로 인해 버섯의 단점인 보관기능이 짧은것에 보완된 버섯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새송이버섯의 효능


1. 항암효과

 여러가지 영양소가 풍부하지만 특히 무기설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 성분은 암세포의 생성을 억제하고 초기의 암에르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2. 위장기능 향상효과

 비타민 C와 비타민 E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타민C는 피부비용과 노화방지에 좋고, 위의 기능을 향상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특히 식이섬유는 장운동을 촉진시켜 변비를 예방하고 소화활동을 돕습니다. 그래서 설사예방에도 좋은 효능을 보입니다.


3. 골다공증 예방

 칼슘 성분 또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골다공증을 예방하게 뼈의 기능을 강화합니다. 새송이 버섯의 꾸준한 섭취는 칼슘의 섭취를 도와 성장기에 있는 청소년들에게는 더욱더 좋은 음식입니다.


 

4. 심혈관질환 예방

 이뇨작용을 통해 나트륨성분을 체외로 배출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럼으로 인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게해주면 혈액의 순환을 돕고 피를 맑게 하여 심혈관질환을 사전에 예방하는 효과를 보입니다. 특히 자체의 칼로리가 낮지만 수분이 많아 섭취하게 되면 포만감을 크게하여 다이어트 효과를 주기도 합니다. 


5. 탈수 증상 예방

 언급드렸듯이 타 버섯과 달리 90%가 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럼으로 인해 보관할수 있는 기간이 짧은 반면에 섭취하게 되면 몸에 부족한 수분을 채워줘서 탈수증상을 예방해 줍니다. 또한 체내의 많은 수분 섭취로 인해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 피부 비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여성분들이 섭취한다면 아주 쉽게 건강미인이 되실수 있을겁니다. 


6. 해독작용

 간기능을 강화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는 성분들 들어있습니다. 아시다 시비 간은 체내의 독소를 해독하는 작용을 하고 있습니다. 간기능을 강화시킨다면 몸속 독서를 제거가 더욱더 활발해져 체내의 독성분을 잘 제거하여 해독작용이 원활해 집니다.


 

 새송이버섯에 대해 많이 들어보았지만, 실제로 사진을 보면서 형태에 대해서 알고 효능에 대해서도 알게 되면서 정말 좋은 버섯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음식을 먹을때 첨가해서 먹으면 조금더 몸에 좋은 음식이 된다는 것만 알고있었는 위에서 언급한 효능이 있는지는 알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이제부터는 여건이 된다면 왠만한 음식을 만들때 꼭 새송이버섯을 냉장고에 구비해 놓았다가 첨가해서 먹는 습관을 들여야 겠습니다. 이렇게 가격도 비싸지 않으면서 효과도 많은 가성비가 좋은 버섯은 항상 꾸준히 섭취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건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녹즙의 효능과 재료  (0) 2016.10.01
꽃송이버섯 효능  (0) 2016.09.24
표고버섯 효능  (0) 2016.09.21
송이버섯 효능  (0) 2016.09.21
해독주스 만들기 & 효과  (2) 2016.09.21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