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정보

깻잎의 정의와 효능(들깨)

나눔정보. 2016. 10. 9. 00:15
반응형

 한국인의 밥상에 항상 올라오는 깻잎반찬, 너무 당연한 한국의 전통요리에도 항상 있어서 크게 신경안쓰고 있었던 것에 대해 오늘 상세히 파헤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들깨라는 기름을 짜내기 위해서 재배하는 작물인데, 이 들깨의 잎사귀를 식품으로 일컫는 말로 사용됩니다. 들깨의 원산지는 동남아시아로 추정이 되며 최근에는 한국과 중국에서도 재배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재배할경우 3~5월사이에 파종하는 것인데, 비닐하우스 재배로 인해 언제 어디서든 좋은 것을 얻을수 있게 되었습니다.

 

 

 

1. 깻잎의 효능

 시금치보다 철분의 양이 2배이상 함유되고 있고, 무기질, 섬유질, 비타민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많이 섭취하게 디면 식욕부진, 설사, 변비등을 예방할수 있고 장건강을 회복시켜 줍니다. 그리고 현대사회에 대두되는 각종 성인병을 예방할수 있는 것 뿐만아니라, 특유의 독특한 향이 입맛을 돋구어 주고, 삼겹살 먹을때 같이 싸서 먹으면 고기 특유의 비린내 냄새와, 생선구이시 생선 비린내 냄새를 잡아주어 맛뿐만 아니라, 건강적인 면에서도 가성비가 아주 월등합니다. 게다가 가격이 많이 저렴하기 때문에 효능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기타적인 면에서 훌륭한 식품입니다.

 게다가 열량이 많이 낮은편이고, 섭취시 포만감이 크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정말 좋은 식품입니다. 비타민 A, C가 풍부하여 피부미용에도 좋아 여성분들이 즐겨서 드신다면 더한나위 없이 좋을 것 같습니다.

 

2. 깻잎의 섭취방법

 식물 그대로 흐르는 물에 씻은후 생으로 쌈을 해서 먹거나 장아찌나 부각등으로 무쳐먹으면 좋습니다. 특히 소기기를 구워먹을때 같이 곁들어서 먹으면 언급드린데로 고기의 잡냄새를 잡아주고, 효능면에서도 콜레스테롤이 높은 쇠고기에 비타민이 많은 것으로 바쳐줌으로서 최고의 궁함이고, 건강적인 면에서도 성인병이나 각종 암등의 유발을 감소시킵니다.

 

3. 보관방법

 구입시 상태를 잘보아야 됩니다. 진한 녹색에 잎의 표면은 부드러운 것이 좋으면 잎을 딴 줄기부분은 마르거나 오래되어 있는 않는 상태가 좋습니다. 보관온도는 0~5℃ 안으로 관리하셔야 되니, 냉장보관(4℃) 하시면 됩니다. 보관기간은 3~4일 정도로 해서 보관하시데, 되도록 빨리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대개 손질을 할경우 표면만 확인을 하지만, 안보이는 뒷부분에도 말끔히 씻어서 섭취하셔야 됩니다. 표면이 까칠까칠 하기 때문에 이 물질등이 잘 붙어 있으므로 잘 확인하시고 깨끗이 씻어서 요리에 사용하시거나 바로 섭취하도록 해야 합니다.

 

 

 그저 깻잎은 쌈싸먹을때 먹는 쌈채소로만 알고 있었고, 상추보다 표면이 좀 거칠어서 먹기에 좀 거림직 하다고 느꼈었는데, 이번에 상세히 알아보니 들깨에서 깨도 수확하고 잎도 풍부한 영양분을 가지고 있는 좋은 식품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가격이 저렴해서 구매해서 먹기에도 편하니, 얼마나 좋은 웰빙식품인지 이번에 알게 되었습니다. 다음부터는 고기 먹을때 꼭 곁들여서 소화도 잘되고 성인병도 미리 예방할수 있도록 섭취하도록 해야겠습니다. 다함께 먹고 건강한 식습관을 가지도록 합시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