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최근들어서 부동산 갭투자관련 서적이 많이 발행되고 많은 사람들이 구독을 하고있다. 그럼 갭투자라는것이 무엇인가? 여기서 말하는 갭은  부동산의 매매가와 전세가의 차이만 있으면 부동산 한채를 살수있는것을 의미한다. 투자를 하는 이유는 임시적으로 이자 등의 비용을 지불하고 있는동안 해당 부동산의 매매가가 상승하면 이익을 본다는 논리이다. 금융에서 얘기하는 지렛대 효과인것이다. 지렛대의 원리는 수익이 났을때는 투입자금 대비해서 얻는 이익이 크기 때문에 수익률이 상당히 높습니다. 물론 1~2개 부동산을 대상으로 이런투자를 하는것은 조금의 위험부담이 있지만, 설령 매수한 부동산의 가격이 하락하더라도 대응이 가능할것이다. 하지만 이런 방법으로 10채 20채를 사라고 책에서는 추천하고있다. 이것이 과연 맞는 논리인가 라는 의문이 생깁니다.

 

 

 올해 일가족의 사망사건이 있었던걸로 알고있습니다. 그 가족의 자산을 확인해보면 부동산이 약10채정도 있던걸로 알고있습니다. 그런데 부채는 그 소유한 부동산의 매매가 만큼 있었습니다. 우리가 말하는 투자로 인한 스트레스로 안좋은 선택을 한것입니다. 이 상황이면 다들 이렇게 말씀하실겁니다. 그럼 부동산을 팔고 빚을 갚으면 되지 않느냐고 말이죠.  부동산의 고가성이라는 특성과 일물일가법칙이 성립하지 않기 때문에 현금의 유동성이 잘 되지않습니다. 이분도 우리가 얘기한 그방법을 취해보지 않은건 아닐겁니다.  잘못된 선택을 하셨지만, 그 만큼 투자가 잘못되었을 경우 손해는 물론이고,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게 될것 입니다. 그런데 왜 이런 투자법을 책에서 추천하게 될까요? 저는 그것이 먼가 충격적인 이익을 얻을수 있다는 홍보용으로 한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최근 주식시장의 불안화, 부동산 시장도 불안화 되어 있기 때문에 소요처를  찾지못한 투자금들이 갈곳을 없고 머무르고 있는동안 투자금을 모으려고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제가 인생을 오래 산것은 아니지먄 여러분에게 물어보겠습니다.  돈을 왜 버십니까? 바로 본인은 물론 가족의 행복하게 살기위해 경제부분에서 독립적으로 살고 싶기 때문에 그럴것입니다. 그런데 이런 투자법은 주객이 전도되어, 기존의 자산뿐만 아니라 더욱더 많은 빚을 지게될것이고, 본인의 행복도 빼앗아갈수도 있습니다. 너무 좋은 결과에만 현혹되지마시고, 실패했을 때, 어떻게 수습을 할것인지? 수습할 수 있는 대안을 먼저 세워놓고 투자를 하셔야됩니다. 그리고 절대로 수십채 부동산을 갭투자는 안하시길 권해드립니다. 한 채식 천천히 시작하셔도 늦지않습니다. 부동산은 실제로 본인이 매매하고, 임대해주고 하면서 여러가지를 배우게 됩니다. 단편적인 말에 현혹되지말고, 원금을 최대한 보장하는 투자를 하시기바랍니다.  혹시나 이렇게 하면 벌것같은데 라는 식의 감성적인 투자가 아닌 철저히 이성적을 판단하시긴 바랍니다. 확실한 분석후 투자해서 다들 부자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