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최근 부부 노화생활비가 약 200만원이 넘게 필요하다는 기사를 가지고 네티즌들끼리 여러가지 의견을 내놓고 있습니다. 지금 봉급이 그정도가 안되는데, 노후 때 약 200만원을 쓸수있는 자금이 있을까 라는것이 가장 대표적인 의견이었습니다. 당장 현재도 힘든데, 노후 때는 더 힘들것이라는 사실을 미리 예견하는 말인것 같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막연하게 그러러니 하면서 앉아 있기만 해야 될까요? 저는 아니라고 봅니다. 현실이 힘든것에 불평을 할수는 있지만, 이겨낼려는 자세를 가지고 나서야 됩니다. 불평하고 불만을 얘기한들 가만히 있으면 결코 노후생활비든 뭐든 노후가 되었을 때 아무것도 보장받을 수가 없습니다. 내가 늙으면 나라에서 복지를 해주지 않겠냐는 막연한 기대감은 이제 그만가지시고 본인이 직접 나서서 노후자금을 미리 확보해야 된다는 의미입니다. 그럼 어떤 방법으로 노후자금을 마련할 수 있을까?

 

 

 


 고정적인 수익을 얻는 수익처를 만들어야 됩니다. 그것이 직업이 되었던 부동산이 되었든 어떤것인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매월 일정한 수입이 발생하는 것을 먼저 만들고 나서 동일한 것을 계속적으로 추가시켜 나가는 컨셉으로 가셔야 됩니다. 비싼거 먹고, 해외여행 가고, 비싼옷 입고 등을 해서는 절대 노후 자금을 마련할수 없습니다. 지금 조금 참으시고 고정적인 수입을 최대한 1개를 들고가되 고정적인 지출을 줄이셔야 됩니다. 그렇게 모인 자금이 또 다른 고정수입을 낳는 2번째 알을 낳는 오리가 탄생하게 되는 밑거름이 됩니다.

 

 


 고정 수입이 발생하는 수익처를 만들었으면, 이제 동일한 개념의 2번째 수익처를 만들 시간입니다. 첫번째 수익처가 직장이라면, 2번째 수익처는 만들기 위해서는 시간의 구애를 덜 받는 것으로 해야 될것입니다. 부업도 좋습니다. 인터넷에 알아보면 적당한 부업거리가 많이 있습니다. 너무 터무니 없는 부업말고, 초기 자금이 들어가지 않는 부업도 많으니 책이든, 인터넷이든 알아보면 우리가 몰랐던 수익처를 삼을수 있는 것이 많이 있습니다.
 두 가지의 수익처를 만들었으면 이제는 이 수익처에서 수익이 지속적으로 발생할 수 있도록 유지 하는 것입니다. 수익처의 수익이 많으면 많을수록 좋겠지만, 꾸준히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것이 더욱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안정권에 접어 들때까지 2가지 수익처의 유지관리를 철저히 해줍니다.
 두 가지 수익처가 완벽히 안정화가 되었을 때, 어느 정도의 투자금이 확보가 되었을 것입니다. 이 투자금으로 여러가지 투자를 할 수는 있지만, 부동산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본인의 자택이 없다면 가성비를 검토하여 자택 매매를 추천드리고, 이미 자택이 있어 문제가 되지 않느다면, 수익형 부동산을 추천드립니다. 부동산 매매를 위해선 공부도 필요하지만, 그것에 못지 않게 많은 경험적 발품이 필요합니다. 나중에 이 발품들이 또 다른 부동산을 구매하는데 밑거름이 될것이니 될수록 많은 발품을 추천드립니다.

 

 


 2가지 수익처를 얻었고, 부동산 1개를 소요하신 단계까지 왔다면 여기부터는 본인이 생각가는데로 움직이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따라 오신분은 초기 목표였던 부부 노후생활비는 문제없이 달성하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쉽게 말로 적었지만, 결코 쉬운것은 아닙니다. 많이 고민하고, 알아보고, 실천하시면서 꾸준히 도전적으로 하시게 되면 목표하는 바 그 이상을 이뤄실수 있을 것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노후에 멋진 인생을 위해 건투를 빕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