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러시안블루(Russian Blue)라는 고양이에 대해 일반 사람들은 알고는 있지만, 자세히는 잘 모르는 것입니다. 고양이중에 푸른색 털을 띄고 있는 것이 특징인데, 보고 있으면 너무 매력적이라서 빠져들수 밖에 없는 고양이 종류중에 하나입니다. 사진을 보고 있으면 얼마나 귀여운지, 그리고 고양이과 동물이 특징인게 뭐가 그렇게 당당한지, 보고 있으면 묘한 매력이 느끼지는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알아보고 분양가격은 어느정도 되는지 확인해 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1. 러시안블루(Russian Blue) 고양이 역사

 러시안블루(Russian Blue) 고양이는 러시아에서 애초 유래되었으며, 영국으로 넘어가서 교배를 한후 블루 색을 띄게 만들어 졌습니다. 또 다른 이름으로는 아크엔젤블루, 포린블루라고도 불려지고 있습니다.

 

 

 

2. 특징

 외모적인 특징은 서두에도 언급드렸듯이 푸른색을 띄는 털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그리고 고양이과 이다 보니 몸이 날렵하고 탄탄하며, 털 끝이 푸른색에서 회색으로 변하는 특징을 보입니다. 귀는 크고 뾰족하며, 정면에서 보면 얼굴이 V자 형태를 보입니다. 옆에서 보면 마치 코브라 뱀처럼 고개를 숙였다고 위를 쳐다보는 느낌을 받는 형상을 하고 있습니다.

 

 

 내면적 특징은 온순한 성격이며, 주인을 잘 따르고 민감한 반응을 보입니다. 특히 외부인에게는 경계가 심하고 낯을 많이 가리는 것이 특징이라, 더욱더 키우고 싶은 고양이과 중에 한 종이라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3. 분양가격

 분양가격은 대략 35~50만원 정도입니다. 암컷과 수컷에 따라 가격이 다르고, 어떤 외모를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서고 가격이 다릅니다. 교배 때문에 암컷이 수컷보다 가격이 더 나가며, 외모는 값을 측정할 수 없기 때문에 매수자와 매도자의 절충으로 해서 분양을 받으셔야 될것입니다. 애완동물이다 보니 기타 질병등도 꼼꼼히 따져서 분양을 하시거나, 사후 보증이 가능한 업체에서 분양을 받으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러시안블루 고양이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보면 볼수록 매력적이고, 깊은 눈망울 속으로 빠져 들어갈것 같습니다. 힘든 일상생활을 보내고 집에 왔을때 예쁜 고양이가 저를 맞이하고 있다면 기분이 금방 좋아질것 같네요. 요새는 혼자 사시는 분들도 많으신데, 적적한 원룸이나 집에 생기를 불어 놓은 러시안블루 고양이와 같이 사는건 어떨까요? 힘든점도 있을수 있지만, 분명 좋은점도 있을 것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