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정보

콧물 멈추는법과 효과좋은 음식

나눔정보. 2016. 11. 15. 04:00
반응형

 환절기와 겨울이 되면 슬슬 코가 간지럽기 시작할 것입니다. 특히 기온차가 심한 날에는 더더욱 콧물이 흐르고 심하면 기침까지 동반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매번 휴지로 닦기도 번거스럽고, 닦아도 계속 나오는 나중에는 코밑이 슬려서 그런지 따갑기도 하고, 여간 불편한게 너무 많습니다. 그래서 콧물을 멈추는 법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고 사전에 어떤 음식들이 효과가 좋은지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콧물 멈추는법과 좋은 음식들

 ① 따뜻한 전통차 마시기

 

 우리몸은 적정한 온도를 유지해야 되는것은 알고 계시죠? 하지만 매번 저희는 냉수를 먹습니다. 체내에서는 이런 냉수가 몸에 들어오면 다시 온도를 올려 몸에서 흡수 될수 있게끔 적정온도를 올려줍니다. 음식물에 온도를 올려주면 그만큼 몸은 온도를 빼앗기게 되는거죠. 그러니 물을 마실때 따뜻하게 마신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죠? 그래서 전통차를 따뜻하게 드시면 건강에도 좋고 효과적입니다. 특히 유자차를 즐겨 먹으면 사전에 막을수 있다는 것이기 때문에 즐겨 먹으시면 더욱 좋습니다.

 

② 면역력에 늘리는 음식 섭취

 체내에 세균이 감염할 확률도 크지만, 알레르기 등이나 기온변화로 인해 이미 몸이 어느정도 세균이 감염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사전에 면역력이 좋은 토마토, 마늘, 각종 섬유질이 풍부한 체내류등을 섭취했으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더라도 이런 음식들을 주로 드시면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언급안되린 비타민이 풍부한 레몬, 귤, 오렌지 등은 체내에 면역력을 높여주는 좋은 음식들 이기 때문에 습관적으로 섭취하시면 예방과 처방에 좋을 것입니다.

 

③ 충분한 수분 섭취하기

 몸이 건조할수록 온도 변화에 따른 체온의 변화가 급격하게 됩니다. 몸의 수분함유량이 많으면 기온의 변화에 천천히 적응을 하기 때문에 갑작스런 온도변화에 몸이 잘 대응할수 있습니다. 항상 따뜻한 물을 즐겨드시면 좋고, 매번 커피나 음료수 등 보다는 깨끗한 물을 드시는 것이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④ 충분한 휴식과 수면

 이미 면역력이 약해졌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충분한 휴식과 수면은 꼭 필요합니다. 체내에서 바이러스와 싸움을 하고 있는데, 몸이 건강하지 않다면 질수 밖에 없겠죠. 몸의 면역체계가 열심히 싸울수 있도록 몸을 재정비하는 휴식과 수면을 꼭 부탁드립니다.

 

 겨울이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감기, 콧물, 기침등으로 매번 한번은 몸살을 앓고 열이 한번 오고, 기침하면서 약 1주일동안 고생을 하십니다. 이번 겨울은 아니겠지 하면서 처음은 당당하시지만, 몸관리에 철저하지 않으면 또 매번 똑같이 감기로 고생을 하실겁니다. 이번에는 철저히 준비하셔서 코막힘은 물론, 기침과 감기도 잘 이겨낼수 있는 몸을 만들어서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도록 합시다. 화이팅입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