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정보

비타민D 부족증상시 유의점들

나눔정보. 2016. 11. 21. 01:30
반응형

 노후가 길어지고 있는 시대에 건강한 몸으로 노후를 맞이해야지, 아픈 몸으로 노후를 보낸다면 길어진 노후가 그다지 좋아 보이지는 않을 것이다. 특히 건강한 노후를 보내기 위해선 비타민D 부족증상시 없어야 된다. 왜 굳이 부족증상을 언급하냐 하면 한국인의 90%가 부족증상을 보이기 있기 때문이다. 한국인 뿐만 아니라 세계의 질병인 암에 대해 암환자들은 정상인에 비해 많이 부족하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비타민D는 음식물로 섭취하기 보다는 햇빛을 통해서 합성으로 생성되기 때문에 아마 더 부족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바깥외출을 꺼려하고, 스마트폰의 발달로 인해 굳이 야외에서 햇빛을 맞으며 생활하기 보다는 실내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더욱 길어졌기 때문일 것이다.

 

 

 이렇게 중요한 것이 부족해졌을 경우에는 몬에서 어떤 현상이 발생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암발생 위험의 증가

 

서두에도 언급드렸듯이 암환자의 경우에는 이것이 많이 부족한 것으로 설명을 드렸습니다. 특이 유방암과 대장암 환자들이 대표적으로 부족현상을 보이는데, 명확히 상관관계가 있다고 증명되지는 않았다. 하지만 여러 정황을 보았을때 충분히 관계가 있다고 인식이 되고 있다.

 

2. 우울증

 

 이것이 부족해지면 감정과 관련된 호르몬인 세로토닌이 부족하여 우울증에 걸리게 됩니다. 의학적으로도 호르몬 관계가 있지만, 간단히 야외생활을 안하고 실내에서만 지내는 시간이 증가한다면 우울증 걸릴확률은 높다. 한번씩은 야외에 나가 햇빛을 쐬면서 보충하는 시간을 가진다면 우울증은 단번에 없어질 것입니다.

 

 

3. 성인병인 비만

 성인병 중에 대표적인 비만환자의 경우 이것의 결핍현상이 많다로 드러났다. 특히 서양에 비만이 심한 체질을 가진 분들은 야외생활 부족과 비타민D의 부족으로 하루에 보충제를 복용하라고 권장하고 있다. 의도적으로 건강을 위해 보충하는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왠만하면 자연적으로 생성된 비타만D가 더 낫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4. 편두통

 부족 증상은 뇌혈관이나 뇌의 신경전달 물질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래서 부족한 경우에는 편두통이 심해서 평상시 같은 생활을 하기가 어려울 정도라고 한다. 두통이 발생하면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고 원활한 혈액순환을 위해 간단한 운동도 좋지만, 햇빛을 쬐는 방법도 두통을 치료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위와 같은 증상은 비타민D가 부족할 경우 나타나는 대표적인 현상들이다. 이런 부족증상 발생시 치료법은 여러번 증상에 대해서 설명하면서 언급드렸습니다. 인위적으로 보충할 수도 있지만, 햇빛을 직접받는 야외생활이 보충제를 먹는것 보다는 자연적으로 가장 좋으며, 더군다나 새로운 공기도 마시고, 활동적인 생활로 혈액순환도 원활하게 한다면 비타만D 생성뿐만 아니라, 정신적 육체적으로 더욱 건강해질 수 있는 기회가 될것입니다. 항상 건강유의하시고, 만능치료법인 운동으로 건강한 삶을 유지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