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혹시나 내 몸이 뚱뚱한건 아닌지? 표준몸무게에는 맞는지? 뱃살이 너무 많이 나와서 이제는 비만이 아닌지? 등등을 고민하고 계신 분들에게 아주 간편하게 본인의 몸무게가 적당한지 여부를 할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 표준몸무게계산기 와 비만도계산기 입니다.

 엄연히 확인해 보면 표준몸무게와 비만도는 아주 상관관계가 많아 거의 동일한 개념이라고 보셔도 무방할 것입니다. 먼저 표준뭄무게계산기 부터 알아보겠습니다.

 

 

1. 표준몸무게계산기

 표준몸무게계산하는 방법은 포털사이트에 가서 검색하기 전에 아래 표를 보시고 본인의 몸무게와 키가 어느정도 수준인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신장에 따라 본인의 몸무게를 대입해 보시면 내가 저체중인지? 과체중인지? 아니면 비만인지를 확인해 볼수 있습니다.

 

2. 비만도계산기

 비만도는 포털사이트에 '비만도계산기' 라고 치시면 아래와 같이 나의 신장과 몸무게, 나이를 기입하였을때 비만도 여부가 평가가 됩니다.

<아래와 같이 창이 나오시는지 확인합니다.>

 

<본인의 신장과 몸무게, 나이를 기입하고 계산하기를 누릅니다.>

 

위에 수치는 제가 임의로 넣어본 것이고, 실제로 저의 신장과 몸무게, 나이를 넣어보니 과체중으로 나옵니다. 좀 슬프기는 하네요.

 

 

 표준이라는 것이 어느 정도 기준과 잣대라는 구실을 해야 되기 때문에 필요하기는 하나 무조건 내 몸을 표준에 맞출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계산기에서 정상범위 안에 들어오지 않는다고 하여도 너무 비만이 심하거나, 저체중이 아니라면 충분히 살아가는데 문제는 없고, 괜히 이런 저런 몸무게 신경쓴다고 없던 병도 생길수 있으니, 그냥 그러러니 생각하면서 인생을 즐겁게 살기를 바랍니다. 꼭 정상이라고 오래살고, 저체중이나, 과체중이라서 수명이 짧은건 아니잖아요. 위로의 말이 아니라 실제로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 하루도 즐겁고 행복한 일만 가득하시길 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