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정보

고기섭취 과연 나쁘기만 할까?

나눔정보. 2016. 10. 5. 19:07
반응형
 최근 현대인들의 육류 위주의 식습관으로 인해서 섬유질인 곡물을 많이 섭취하도록 여러 건강기관에서 권유를 받고 있습니다. 과도한 육류 섭취로 인해 성인병으로 비만인이 늘고 있으며, 이른 나이에 당뇨병으로 구생하고, 나아가 합병증까지 앎게 되면서 더욱더 채소 및 과일위주의 식사습관을 권유와 강요받고 있습니다. 그러면 과연 고시섭취를 제한하고 섬유질이 풍부한 채소 및 과일만을 섭취하는 것이 과연 우리의 몸에 좋은걸까요?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각 영양소 마다 체내에 흡수되었을 때 수행하는 고유의 업무가 있습니다. 어느것 하나 불필요한 것 없이 다 골고루 섭취를 해야 됩니다.

 

 

 

 특히 고기는 단백질의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서 식물성 단백질에는 없는 필수 아미노산이 9가지 정도 들어가 있습니다. 밭에서 나는 단백질이라고 일컽어 지는 콩이 단백질 흡수에는 좋기는 하지만, 절대적으로 육류를 대신할 수는 없습니다.  또 다른 고기의 오해입니다.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절대 육류를 먹으면 안되는데, 왜냐하면 그대로 살이 찐다고 합니다. 과연 사실일까요? 육류는 단백질이 많아서 근육을 만드는 주 성분입니다. 당연히 먹고 움직이지 않으면 살이 찌는것은 당연한것이고, 그것은 굳이 고기가 아니더라도 어느 영양소나 동일한 것입니다. 차라리 탄수화물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더 살이 찌는 요인이라고 전문가들은 주장을 합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이런 만들이 있습니다. 특히 암환자들은 고기를 먹으면 절대 안된다? 고 하는데 과연 사실일까요? 암환자들이 고기를 먹지 말아야 된다는 것은 잘못된 정보입니다. 채식위주의 식사습관은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지 못합니다. 특히 환자들의 경우에는 암과 싸워서 이겨야 되는데 음식의 불충분한 섭취로 충분한 면역체계를 서포트 하지 못하면 더욱더 환자의 몸에는 좋지 못하게 되는 것입니다. 서구의 육류위주 음식문화로 인해 한국에서 대장암등과 같은 암이 유발되고 있지만, 이것은 육류의 과도한 섭취로 인해 발병을 한것이지, 육류의 문제는 아닌것입니다. 현재 섬유질이 풍부한 채소와 과일도 과도하게 섭취한다면 분명 영양소 결핍으로 문제가 될것입니다.

 

 

 즉, 적당한 양으로 골고루 섭취한다면 문제가 되지 않지만, 최근에 육류 위주의 식습관으로 인해 고기를 섭취하면 안된다고 하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그럼 얼마의 양의 육류를 섭취하는 것이 가장 적당할까요? 성인의 경우 하루 권장하는 단백질 섭취량은 체중의 1킬로그램 당 0.8 그램 정도를 추천하며 평균 하루 60~70그램 섭취를 권장합니다. 물론 고기 이외에도 다른 단백질인 계란과, 콩 종류도 같이 섭취한다면 좋은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골고루 적절한 고기 섭취를 추천드리며, 튀김이나 구이보다는 수육같이 삶아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구이로 함으로 인해 탄성분을 먹으면서 발알물질을 체내에 흡수할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고기를 먹을때는 최대한 채소와같이 섭취하시면 맛도 영양도 건강도 더욱 좋습니다.

 이번에는 고기섭취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절대로 고기를 안먹어서는 안된다는 것을 아셨을 겁니다. 적당한 고기섭취와 그리고 채소를 곁들여서 같이 먹으면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습니다. 대한민국의 대표음식 삼겹살, 절대 안먹을 수는 없을 것입니다. 말 나온김에 삼겹살 구워먹고싶네요. 김치도 구워서 마늘이랑 같이 상추에 싸 먹으면 정말 맛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너무 과하게 드시면 안될것입니다. 적당한 고기 섭취로 더욱더 건강한 몸을 만들어봅시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