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예전에는 현금을 직접들고 다닌 적이 많지만, 시간이 변할수록 현금을 손에 쥐고 다니기 보다는 신용카드를 많이 들고 다닙니다. 심지어 최근에는 핸드폰에 신용카드 기능을 다 넣어, 스마트폰만 있으면 굳이 현금이 없더라도, 대중교통, 음식, 쇼핑을 모두 해결할 수 있을 정도로 신용카드의 기능이 점점 작아 지고 있습니다.

 신용카드는 다들 아시겠지만, 해당인의 신용으로 미리 선청구후 후결제 되는 방식을 이용합니다. 개인의 신용이 어떠느냐에 따라 현금의 활용한도도 왔다갔다 하는 거죠.

 

 그래서 대출을 하거나, 신용카드를 신규로 개설하거나 등의 신용을 이용한 일을 할려고 할때, 신용등급무료조회를 꼭 해보실겁니다. 저도 가끔식 저의 신용도가 어느정도 되는지 궁금하기도 하거든요. 아래에 간단히 조회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렇게 어려운 방법은 아니니 간단히 해보시면 됩니다.

 

 

▶신용등급무료조회방법

① 포털검색사이트에서 '신용등급무료조회'를 검색아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립니다.

 

NICE지키미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게 되고 오른쪽 하단에 '무료신용조회'를 클릭하셔서, 공인인증서로 본인확인을 하고 신용등급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올크레딧 신용등급 조회사이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왼쪽 상단에 신용등급조회가 있는데, 마찬가지로 공인인증서로 본인확인을 한후 조회가 가능합니다.

 

 

▶ 신용등급 관련 잘못 알려진 상식들

 

 ① 신용조회는 신용등급을 떨어뜨리지 않습니다.

   많은분들이 오해하고 계신 내용중에 신용조회를 하면 신용등급이 떨어진다고 알고 있습니다. 개인이 궁금해서 본인의 신용등급을 확인하는 것은 전혀 신용등급을 하락시키는 요인이 되지 않으며, 너무 잦은 신용조회 같은 경우에는 일부 영향을 끼칠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가끔식 본인의 신용도를 확인하는 것은 문제되지 않습니다.

 

 ② 연체시 신용등급이 하락한다.

  연체는 하는것은 해당 금융사와의 계약을 위반하는 행위이므로, 액수가 중요한것이 아니라 연체를 했냐 안했냐의 차이가 큽니다. 절대 연체를 하시면 안되고, 하게 되면 신용등급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꼭 숙지하고 계셔야 합니다. 연체대금을 다 갚는다고 하더라도 바로 신용회복은 안되기 때문입니다.

 

 

 ③ 신용카드의 현금서비스를 이용해도 등급은 떨어지지 않습니다.

  2011년 말 이후부터 현금서비스 한도내에서 현금서비스를 받는 것은 신용도에 영향을 미치진 않습니다. 하지만, 너무 빈번한 사용을 한다면 분명 신용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최근 신용으로 인한 거래가 많이 활성화 되고 있습니다. 신용은 다른말로 하면 상대방의 신뢰도를 측정하는 잣대라고 생각합니다. 한번 신뢰도에 금이 가고 나면 그것을 매우는것은 싶지 않습니다. 대출금의 연체등으로 신용도가 하락하지 않게끔 자동이체를 설정해 놓는것이 좋으며, 항상 신용도에 크게 위반되는 금융거래는 지양하시길 권유드립니다. 간간히 본인의 신용도를 체크하고, 대출시 꾸준한 상환으로 본인의 신뢰도를 높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