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지속적인 의학의 발달로 노후가 제 2의 인생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100세까지 살수 있겠냐고들 하지만, 지속적으로 평균수명이 올라가고 있습니다. 노후생활이 늘어난 만큼 건강한 삶을 살수 있으면 좋지만, 신체가 제 마음대로 되지 않기 때문에 언제 어떻게 병을 얻을지 몰라서 다들 보험을 가입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보험비 낸만큼만 돌려주는 실비보험에 대해서 알아볼껀데, 실비보험 중에도 다이렉트실비 보험에 알아볼 예정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별도의 상품을 광고하는 것이 아니며, 어떤 보험인지 알아보고, 가입시 따져봐야될 사항에 대해서 확인해 보는 시간을 가지기 위해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1. 다이렉트 실비보험의 정의

 통상적으로 우리가 보험을 가입할때는 보험설계사를 통해서 보험가입자에 맞게 항목을 하나하나 설정하는 방식으로 해서 가입을 합니다. 그러다 보니 가입자는 알수없지만, 설계자로 부터 부가적인 수수료를 지불하게 되거나, 설계사의 잘못된 설명으로 인해 불필요한 항목을 가입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실비보험을 인터넷으로 통해 설계사 없이 다이렉트로 가입할수 있는 루트를 통해서 상품에 가입하다 보니 보험가격이 많이 저렴해지고, 별도의 시간과 공간을 통해 알아보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을 얻게 되었습니다.

 

 즉 다시 말하면 온라인상으로 실비보험을 다이렉트로 가입할수 있는 상품이 다이렉트실비보험입니다.

 

 

 

2. 가입시 TIP

 가입시에는 온라인으로 하는 편리함으로 인해 사전에 보험에 대해서 어떻게 구성할껀지 준비를 해서 상품을 가입해야 됩니다. 그래서 꼭 알고 있어야 하는 부분에 대해 언급드리도록 하겠습니다.

 

 ① 보장기간

 대개 보장기간은 80세까지와 100세까지가 있을 것입니다. 요즘에는 의료기술의 발달로 80세 이상은 살수 있다고 판단되며 그러면 100세까지 보장기간을 가지고 가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행여야 80세 보장기간이 종료되고 나서 추가적으로 실비보험을 가입하기가 쉽지는 않을것이기 때문입니다.

 

 

 ② 중복보상 여부

 중복으로 가입을 하더라도 중복 보장이 되지 않습니다. 실비보험의 특징은 실제 비용이 발생한 부분에 대해서만 보장하는 것이므로 2개의 실비보험을 들었으면, 각 상품에서 50%씩 보상을 해주기 때문에 실비보험은 반드시 중복으로 들지 않기를 권유드립니다.

 

 ③ 실비보험금 지급이 빠른 상품

 보험상품에 처음 가입은 쉽지만, 보상을 받을려면 각 보험사마다 여러가지 절차가 있어 보상금 받기가 여간 쉬운게 아닙니다. 그래서 꼭 보상받는 루트가 간편하지 알아보고 간편한 보험사에서 실비상품을 가입하시길 권유 드립니다.

 

 

 지금까지 다이렉트 실비보험의 정의와 가입 TIP 에 대해서 짚어 보았습니다. 보험은 한번 가입하면 약 10년 이상 고정적으로 보험금이 나가는 것이기 때문에 가입시 꼼꼼히 따져보아야 되며, 친구의 엄마라든지, 친척이라든지 해서 믿고 가입은 절대 하지 마시기를 권유드립니다. 가입하기전에는 꼭 자신에게 맞는 상품인지, 보험기간 동안 보험금을 지불할 능력이 될 정도인지 확인하시고, 수수료가 저렴한 루트로 가입하시면, 원하시는 상품을 저렴하게 가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보험가입은 건강한 삶을 살기 위한 수단이지, 목적이 아닙니다. 본인이 건강한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아프고 나서 고민하지 마시고, 아프기 전 건강할 때 적절한 운동과 식습관으로 즐겁고 건강한 생활을 하시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