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임심 초기 내가 임신을 했는지 안했는지 잘 모르는 시기입니다. 특히 초기인 만큼 몸관리도 엄청 중요합니다. 어느정도 안정기가 되기 전까지는 정말 조심하고도 조심하셔야 되지만, 주변 가족분들의 많은 도움과 배려가 필요할 때입니다. 임신 4주차 증상 확인을 위해 아래와 같이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생기주기가 지났는데 생리를 안하고 있다면 아래 증상 확인을 해보고 해당사항이 있는경우 산부인과에 가셔서 임신 여부를 확인받으시기 바랍니다.

 

 

임신 4주차 증상 확인

1. 평소와 다르게 소변을 자주보게 된다.

 임신을 하게 되면 태아가 자궁안에 자리를 잡게 되고 자궁에서 태아가 커지면서 방광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그러면 방광에 소변이 조금만 차더라도 화장실을 가게 되고 항상 잔뇨가 남은 듯한 기분을 가질수 있습니다. 어쩔수 없는 증상이라고 수분을 적게 섭취하는 것은 안좋으므로 적당한 수분을 섭취하고, 방광에 압박이 안가하는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항상 피곤함

 

태아가 자궁에서 자리를 잡고 신체적으로 하나의 생명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다 보니 본인은 항상 피곤함을 느낌니다. 모든것이 귀찮고, 만사가 힘들고 지치기 때문에 항상 앉거나 눕고 싶은 증상들이 보이게 됩니다.

 

 

3. 분비물의 증가

 

태아로 인해 자궁안 환경의 변화가 급격하게 일어나는 시기입니다. 그러다 보니 분비물이 많아지며, 대개의 경우는 분비물이 노란색을 띄지만, 간혹 착상혈과 같은 갈색을 띄는 경우도 있습니다.

 

4. 가슴 통증 증가

 

여성 호르몬의 급격한 증가로 인해 가슴이 커지고, 스치기만 해도 통증이 발생합니다.

 

 

5. 아랫배 쪽의 통증

 

개인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착상이 이뤄지는 경우 아랫배가 쿡쿡 찌르는 듯한 통증을 느끼시게 됩니다. 임신 초기증상이므로 심하게 신경쓰실 필요는 없습니다.

 위와 같이 임신 4주차 증상 확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이 위와 같은 현상 발생한다면 임신초기증상일 수도 있으니, 가까운 병원에 가서 임신여부를 확인하시고 아기수첩도 만들어 보세요. 새 생명을 위한 탄생을 축하드리며, 건강하게 아이를 출산하기를 바랍니다. 항상 몸 건강 유의하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