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날씨가 많이 춥거나 더운경우에도 몸의 원기가 없거나, 정신적 육체적으로 힘든경우 나도 모르게 식은땀을 흘립니다. 이것이 왜이럴까? 라는 의문을 던져보신적이 있으실 겁니다. 그 이유는 각각의 상세원인은 다르지만, 일반적인 원인은 몸 건강이 많이 약해졌다는 의미입니다. 힘이세고 적고를 떠나서 최근 피로도가 많이 쌓이다던지, 질병이 있다던지 해서 체력이 많이 약해졌다는 의미인 것입니다. 그럼 이런것들의 원인들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간단히 원인과 대처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 식은땀이 나는 이유

 여러가지의 원인이 있겠지만, 감정적인 원인과 신체적인 원인으로 나눌수 있습니다.





 

 ① 감정적인 원인

 감정이 갑자기 격양되거나 지속적인 스트레스로 인해 심한 통증이 발생한 것이 식은땀의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극심한 두통이 지속된다던지, 흉통을 느낀다던지 등 입니다.

 

 ② 신체적인 원인_당뇨병 환자

 당뇨병 환자의 경우 혈당조절이 잘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혈당조절은 인슐린의 분비와도 관련이 있는데 인슐린 분비가 불균형을 이루게 되면 급격하게 혈당이 떨어지는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③ 신체적인 원인_감염성 질환

 감염성 질환인 인플루엔자, 결핵, 골수염, 에이즈 등의 감염 등으로 인해 발열, 근육통등과 함께 식은땀이 동반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열이 함께 동반된다면 꼭 가까운 병원을 내원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④ 신체적인 원인_악성질환

 악성질환은 여러가지 암으로 인해 땀이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암으로는 임파선종(임파선암) 으로 인해 발열, 야간의 땀이 함께 동반됩니다.

 

 원인에 따르 어떻게 대처할것이냐는 분명히 다를 것입니다. 감정적인 원인에 의한 경우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 자연스럽게 치유가 되는 것이지만, 신체적인 원인의 경우에는 어떤 원인에 의해서 발생하는지에 따라 분명 그 대처법도 달라질 것입니다. 이 외에 여러가지 발열과 근육통, 기절 등이 동반된다면 주변의 도움을 받아서 가까운 병원에 내원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간단한 원인이면 상관없지만, 행여나 큰 질환이 원인 일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건강은 건강할때 지킬수 있도록 항상 주의를 하시고 관심을 가지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