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갑자기 앉아있다가 일어났을때 몸을 똑바로 못가누는 경우가 있었습니까? 머리가 어지럽고 속이 메스꺼움 현상을 겪어 보신적이 있습니까? 이런 증상은 여러가지의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간단한 단기적인 원인일 수도 있지만, 지속적으로 발생을 한다면 깊이 생각을 해보아야 할 증상입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이런 증상의 원인에 대해서 살펴본후 각각에 따라 어떻게 대처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어지럽고 메스꺼움 증상의 원인과 대처법

 1. 지나친 음주 후 어지러움

 어제저녁 너무 많은 과음으로 인해 아직 술끼가 남아 있으신 분들에게 어지럽고 메스꺼움 증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두말하면 잔소리이죠. 몸에 축척된 알코올을 빨리 해독하는 것이 이 증상을 치료하는 대처법 입니다. 충분한 휴식과 꾸준한 식사를 추천드립니다.





 

2. 과식이후

 지나친 과식으로 인해서는 두통이 생길수 도있고 그럼으로 인해 어지러움 및 메스꺼워 하는 증상이 생길수 있습니다. 이의 예방법은 당연히 적당한 량의 식사를 하는 것이지만, 이미 과식을 하였기 때문에 무리한 운동과 격렬하게 몸을 움직이지 마시고 시간을 가지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3. 지나친 카페인(커피)의 섭취

 현대인에게 간단한 커피는 이제 생활화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평소보다 많은 양의 커피를 섭취하는 경우가 있고, 원하지 않지만, 주는 커피를 마다할수 없어서 자주 먹게되는데, 이로 인해서 어지러움이나 메스꺼움 증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적당량만 섭취할수 있도록 거절도 하는 방법을 배우시면 치료법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4. 임신초기

 임신초기에는 태아를 체내에서 키우기 위한 여러가지 신체적 준비를 하는 시기입니다. 다량의 호르몬이 분비가 되다보니, 머리가 아픈 증상이 발생을 합니다. 당연한 신체적인 변동이므로 병을 의심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어머니가 되어 가는 과정이기 때문에 힘들지만 좀 참으시길 바랍니다.





 

5. 과도한 스트레스

 직장생활, 학업생활, 기타 여러가지 이유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시는데요, 이럴때 너무 신경을 쓰다보면 어리러운 현상과 속이 거북한 현상이 일어납니다. 단기성이기 때문에 휴식을 취하고 좋은 것만 생각하면 문제가 되지는 않지만, 지속적인 스트레스로 이런현상이 일어난다면, 장기간 동안 스트레스를 안 받는 환경에서 생활하면서 정신건강을 회복하셨으면 합니다.

 

 위에 언급드린 이외로 지속적인 어지러움이 일어나고, 메스꺼움이 느껴진다면 가까운 병원에 내방하기를 바랍니다. 단기적인 현상이라면 특별히 문제될것이 없지만, 지속적으로 일어나면서, 그 증상이 강해지고, 빈도가 늘어난다면 다른 신체적인 부위의 문제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일보다는 사람이 먼저입니다. 건강보다 중요한 것은 없다는 것을 꼭 유념하시기를 바랍니다.

-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