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음가짐

연금저축의 목적과 용도

나눔정보. 2016. 10. 20. 00:24
반응형
 연금저축의 목적과 용도가 더욱더 부각되고 있는 요즈음, 최근 노후 부부생활의 생활자금으로 약 200~300만원 정도가 필요하다는 신문기사를 보셨을 것입니다. 이제 노후자금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으며, 의학의 발달로 더 긴 노후를 즐길수 있는 것이 행복이 될지 불행이 될지는 노후 자금의 규모로 결정이 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런 노후자금붐에 맞춰서 연금저축 상품도 우후죽순 생기고 있으며, 상품을 들때는 충분히 검토한후 가입을 하셔야 됩니다. 대개 10년 만기이후 절세가 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중간에 해지를 하게 되면 위약금과 해지금으로 인해 투자금보다 적은 금액을 받게 되지 심사숙고 하셔서 적절한 규모와 가입년도를 검토하셔야 됩니다. 연금저축과 연금보험 등의 차이점도 있으니 무턱대고 가입하지 마시고 상품가입 목적을 분명히 하며, 어떤 용도일지도 계획을 세우셔야 합니다.

 

 


 목적이 무엇입니까? 이부분을 명확히 하시면 상품가입에 많은 도움이 될것입니다. 첫번째 목표는 본인의 노후자금입니다. 본인이 아무 탈없이 건강히 노후생활을 보내는것이 본인의 자녀에게도 떳떳할수 있으며, 원하는 바를 이행하는데에도 눈치보지 않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둘째로는 가족의 행복입니다. 슬픈현실이라고 얘기할 수도 있지만, 경제적으로 어느정도 여건이 안갖춰진 상태에서는 여러부분에서 불편함을 느낍니다. 심지어 가족간에서도 불편함을 느끼고 되고 사랑을 주고 받아야할 가장 가까운 관계에서도 금이 가게 됩니다. 감성적으로 경제적 문제없이 사랑만 있으면 된다는 얘기는 현실적이지 못하지 배제하겠습니다. 그런 낭만만을 쫓기에는 설득력이 많이 떨어질것으로 예상합니다. 셋째로는 기부라 생각합니다. 인간에게 있어 가장 희열을 주는 때는 상대방에서 도움을 주었을때 자기의 존재성을 확인하고, 뭔가 모를 기쁨을 얻기 때문에 최종적으로 취해야할 모습이라고 생각합니다.
 언급한 세가지의 목적을 가지고 상품에 가입한다면 금액과 기간에 더욱더 검토를 진행하게 될것이며, 중간에 해지하는 비율은 줄어들것입니다. 목적은 노후 목돈의 마련이고 용도는 위에서 언급한 본인이 될지, 가족이 될지, 기타가 될지는 명확히 하시면 됩니다. 가입을 하시고 나면 사업비 명목으로 기존 금액의 약 10%를 떼어 갑니다. 이정도로 손해를 보더라도 목적과 용도에 맞게 계획을 세우셨다면 해지 없이 진행을 해야될것이고, 이런점이 싫고 본인이 충분히 투자처를 이용해 자금을 증식 시킬수 있다는 자신이 있으면, 상품을 가입하지 말고 본인의 생각대로 하셔야 됩니다. 제일 안좋은 경우가 상품가입후 해지하는 경우이니 절대 그런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되, 투자금은 작게 측정해서 상품을 가입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추가적으로 금액을 넣을수도 있기 때문에 원하시는 만큼 불입이 가능하지만, 초기에 금액이 너무 크면 큰 부담으로 인해 해지를 하기가 쉽기 때문에 꼭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아무리 좋은 상품이라고 하더라도 본인의 옷에 맞지 않는다면 별 의미가 없습니다. 최근 연금저축, 연금보험, 변액보험, 변액유니버셜 보험등이 많이 있지만, 정작 가입후 해지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을 합니다. 보험해사 배불려 주는 이런 행동이 취하지 않도록 사전에 충분한 고민을 하고 가입을 하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노후가 될수 있도록 성공하는 투자생활이 되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Today
Yesterday